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콩콩’ 이 고객사례로 소개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콩콩입니다.

현재 콩콩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 고객사례로 콩콩이 소개되었습니다.

블로그에서 원문보기



– (주)리바이벌랩스 –

“작은 회사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클라우드 플랫폼 입니다” 
– (주)리바이벌랩스의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사용 후기 –

혹시 컨퍼런스나 세미나에 참석하시거나 직접 주최해보신적이 있으신가요?

 

원하는 컨퍼런스 정보를 찾아서 참석 신청을 하고,
당일날 현장에서 등록을 하고,
또 복잡한 회의장에서 안내 리플렛을 찾기도 하고!

 

각 신청자의 등록여부를 확인하고,
행사 정보를 담은 안내자료도 제작하고,
종료 후에도 자료를 정리해야하는!

 

이러한 절차가 번거롭지는 않으셨나요?!
그래서 이벤트 참석 및 진행을 위해서 필요한 복잡한 과정들을
하나로 통합한 플랫폼이 있습니다.

바로 (주)리바이벌랩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 ‘콩콩(CongKong)’ 입니다!

 

 ‘콩콩(CongKong)’ 은 
이러한 절차들을 모바일 플랫폼 하나로 모두 통합한 
프로페셔널 라이브 이벤트 통합 O2O 플랫폼입니다.

참여자는 다운로드 없이 모바일웹으로 쉽게 이용하여
사전정보, 쉬운 신청 및 등록 등 원하는 컨텐츠들을 편리하게 찾을 수 있고,

주최자는 비용절감 효과는 물론 데이터 정리 등 복잡한 절차들을
하나로 통합하여 전 과정을 효율적으로 관리 및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편리한 플랫폼 ‘콩콩(CongKong)’은 (주)리바이벌랩스에서 제공하고 있는데요!
리바이벌랩스는 현재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위에서 운영되고 있답니다.

그래서 이러한 서비스를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위에서 제공하면 어떤지!
선택한 이유는 무엇이고 어떤 점이 좋은지! 
(주)리바이벌랩스와 인터뷰를 진행해 보았습니다.

 
 
 
 

Q. 회사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A. (주)리바이벌랩스는 기업/기관/단체 등의 전문적인 행사를 위한 프로페셔널 라이브 이벤트 플랫폼 ‘콩콩(CongKong)’ 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바일 플랫폼회사입니다. 

(주)리바이벌랩스는 ‘Tech, Media, Play’라는 3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웹과 앱 상에서 ‘콩콩(CongKong)‘이라고 하는 로컬 O2O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콩콩’은 오프라인 이벤트와 모임의 생성에서부터 결제, 입장, 운영, 통계에 이르는 전 과정을 통합 운영하는 서비스입니다. 행사 운영자는 ‘콩콩’을 통해 등록, 출석 체크, 실시간 Q&A 및 투표, 경품 룰렛, 프리젠테이션 뷰 등 다양한 기능들을 활용하여 행사를 원활하게 운영하고, 실시간 데이터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참여자는 즐겁게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른 사람들과 자연스럽게 연결될 수 있습니다.
 

​Q.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언제부터, 어떻게 사용하게 되셨나요?

A. 타 클라우드 서비스를 사용하다가 여러 불편사항이 있어 현재 주요 서버는 모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업 초기에는 해외 타 클라우드를 사용했었습니다. 하지만 행사를 운영하면서 크고 작은 가용성 문제가 터졌었고, 가격도 비싼 단점이 있었습니다. 한 번은, 서버가 해킹을 당해 2천만 원이 과금된 일이 있었는데, 해결되기까지 두 달이란 오랜 시간이 걸렸던 경험이 있어 불편함을 견디지 못하고 지금은 해당 클라우드는 아예 쓰지 않고 있습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만난 건 네이버의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인 ‘Npac’을 통해서였습니다. 처음엔 지원을 받아 무료로 사용했었는데, 이용하다보니 편리한 점이 많아서 현재는 유료로 전환하고, 주요 서버는 모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Q.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을 
선택한 이유는 무엇인가요?

A. 사용이 편리한 UI와 UX, 원활한 고객 지원, 글로벌 리전이 선택의 주된 이유였습니다. 

다른 클라우드 서비스의 콘솔들은 대부분 영문으로 되어 있지만,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완벽한 국문 지원이 가능하면서도 전체적으로 사용이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고 있어서 좋았습니다. 또 기술적인 지원이 필요할 때마다 전화나 메일로 연락하면 바로 대응해주는 점도 큰 장점입니다. 더불어, 향후 일본과 중국, 동남 아시아를 타겟으로 하여 ‘콩콩’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을 갖고 있습니다. 
여기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이 갖추고 있는 글로벌 리전도 적극적으로 활용할 예정입니다.
 

Q.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과 함께 한 후 어떤 점들이 좋아지셨나요?

A. 신속한 업데이트와 기술 지원 덕분에 서비스를 운영하면서 늘 든든한 마음이 듭니다. 

문제를 바로 바로 해결해주는 고객 지원 덕분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항상 열려 있다는 느낌이 듭니다. 부족한 기능들이나 불편한 점을 이야기하면 이 역시 신속하게 업데이트를 해주기 때문에 개발자들도 어려움 없이 클라우드로 서비스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한가지 더 바라는 게 있다면, 스타트업이나 중소기업들이 많이 사용하는 3rd party 솔루션들을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게 되면 더욱 좋을 것 같습니다.

Q. 클라우드 선택을 고민하는 분들께 도움이 될 수 있는 의견 부탁드립니다.

A. 작은 규모의 회사도 접근하기 쉬운 플랫폼입니다. 컨설팅을 통해 꼭 맞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받으세요.

각 회사마다 상황과 필요가 다르니 선택하는 클라우드 플랫폼도 다를 것입니다.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완벽한 한국어 지원은 물론 빠른 기술 지원이 가능하여 스타트업 기업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플랫폼입니다. 아무래도 클라우드를 많이 사용하는 서버 개발자나 CTO의 의사결정이 큰 역할을 할텐데요. 최근에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필요한 신규 솔루션 출시도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어,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 담당자와의 미팅을 통해 협의를 하면 해당 회사 서비스에 꼭 맞는 결론을 구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콩콩(CongKong)’ 과 같은 O2O 플랫폼 서비스를 계획하면서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도 편리하게 쓸 수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찾고 계시다면,

사용이 편리한 UI 및 UX,
신속하고 원활한 고객지원,
그리고 서비스 확장을 위한 탄탄한 글로벌 리전까지,
네이버 클라우드 플랫폼에 주목해주세요!